인사말
Greeting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문경오미자 생산자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오미자의 신맛은 간을 보호하고, 쓴맛은 심장을 보호하며, 단맛은 비위를 좋게 하고, 매운맛은 폐를 보호하며, 짠맛은 신장과 방광을 좋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오미자(五味子)는 동의보감에 위와 같이 기록될 정도로 그 효능과 맛이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미자는 각기 다른 다섯가지의 맛을 동시에 내면서, 각각의 맛에 따른 효능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전국 최대의 오미자 주산지인 문경오미자는 특유의 맛과 향, 선명한 빛깔, 탁월한 약효 등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또한 문경오미자는 지역특화품목으로 선정되어 신활력사업 등을 통하여 6차산업화로 발전해가고 있으며, 각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특산품으로서 그 우수성을 인증 받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문경오미자 생산자협회는 생산농가의 연합체로 생산기술의 상위평준화와 유통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높여 가고 있으며, 값싼 중국산 오미자의 둔갑 유통을 방지하여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오미자를 생산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백두대간의 중심이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문경,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전통의 고장 문경에서 세계 최고의 문경오미자를 생산하여 공급해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경오미자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시고, 늘 행복 가득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문경오미자 생산자협회
회 장 이 덕 재